안녕하세요 맛'味'입니다.
오늘은 국민 소울푸드인 국밥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광명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국밥집 "광명국밥"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광명국밥 가게정보
- 매장 상호
광명국밥 -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7시 - 휴무일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2-2615-1367
- 찾아오는 길
주소 : 경기 광명시 도덕로 16 청구아트빌라
광명동 747-7
광명국밥 소개 및 특징
광명국밥은 한자리에서 40년 이상 장사를 해온 노부부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국밥집입니다.
예전에는 수육 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었지만 현재는 힘이 드셔서 딱 국밥 메뉴판 팔고 있습니다.
(들어가면 광명시장, 국회의원, 연예인 등 친필싸인이 막 걸려있고, 이것조차 오래되어 빛이 바랠정도로 세월이
녹아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어가자마자 국밥 몇그릇 주세요~라는 주문을 합니다.
(따로 곱빼기는 없고 양이 많으신 분들은 밥좀 많이 주세요라고 하면 넉넉하게 담아주십니다)
내부사진은 들어가자마자 정감 느껴지는 가게입니다.
🧡💛 이 국밥집의 매력은 밥이 말아서 나온다는 것인데요. 예전에는 말아서 나오는 게 일반적인 국밥집의 모습이었지만,
요즘은 국물과 공깃밥을 따로 주는 게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단순히 국물에 밥을 말아서 나오는 것이었다면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지만 "토렴"이라는 과정을 거쳐서 나옵니다.
👩🍳 토렴이란?
밥알에 국물을 끼얹기를 몇 번 반복하여 국물의 깊은 맛과 간이 밥알에 스며들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밥알을 국물로 코팅하는 과정을 통해 밥알에 간이 배고 윤기가 흐릅니다.
(요즘은 밥을 말아서 주는 국밥집이 거의 없어져서 더 귀한 맛집인 것 같습니다)
보통 자리에 앉아서 인원수만큼 국밥을 시키게 되면 토렴을 끝마치고 국물에 밥이 말아져 나옵니다.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 마늘, 새우젓과 고춧가루에 양념한 양파절임이 나오는데 이게 아주 큰 매력입니다.
저는 이 가게를 매우 오래 다녔지만 저만의 팁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먹부림은 바로 저 양파절임을 국밥에 넣고
아삭한 식감과 함께 맛나게 먹는 것입니다.
국밥에 기본적인 간이 약간 되어 있어 너무 많이 넣으면 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파절임도 꽤 간이 쌔게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 )
이렇게 추억의 분위기가 국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우고 나와버렸네요.
무더위가 다가오고 있지만, 이열치열로 뜨거운 국밥 한 그릇으로 든든한 한 끼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