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파에 대한 이해]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히 가정에서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채소 중에 하나인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

양파의 효능은 굉장히 다양하다고 알려졌지만, 가장 두드러지는 효능은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은 몸의 기름기를 제거해주고 중화해 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양파장아찌 등 고기와 먹을 때 같이 먹어주면 더욱더 좋다고 합니다

심장병, 혈액순환, 성인병 예방 등 너무 좋은 효능이어서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전 맛도 좋아요 심지어...ㅋㅋ)

 

 

양파의 출하시기에 따른 분류

양파는 출하시기에 따라 조생종과 만생종(중생종도 나누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2가지 정도로 알아두기)

으로 나뉘는데  출하 시기는 조생종은 4월 경 중생종과 만생종은 6월 이후에 출하되는 양파를 일컫는다.

그렇다면 출하시기에 따른 양파의 특징과 구분법을 먼저 알아봅시다 !

 

조생종의 양파 (출하시기 4월)

요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양파 중에 하나로 특징으로는 단맛이 강하다

출하시기에 대한 양파 활용으로는 저번에 올린 포스팅의 양파청은 이번 연도에는

조생종의 양파로 담아봐야겠어요(아무래도 당도가 더 높으니 양파의 단맛을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득 드는 생각이 만생종의 양파가 저장성이 좋아 청을 만드는 게 좋을까란 생각을 해봤는데, 저장에 대한 부분은 발효가 되지 않게 당의 농도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조생종으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봤답니다 ㅎㅎ)

 

 

만생종의 양파(출하시기 6월 이후) 

보통 매운맛이 강하고 저장성이 좋다

만생종의 양파도 요리용으로 쓰는데, 볶음 등에 조리하면 매운맛이 많이 날아가므로 알싸한 맛을 날려줄 수 있다.

생양파 또는 샐러드로 사용할 경우 찬물에 담가두면 매운맛이 많이 빠져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나중에는 양파로 할 수 있는 요리에 대해 공부하고 포스팅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