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긴 사실 부업이 끝나고 바깥에서 추운 몸을 녹이려 자주 이용하는 식당을 소개할까 합니다.
[우리 할머니순대국] 뭐... 말이 필요 없습니다.
광명에서 장사한지도 굉장히 오래된 곳으로 알고 있고,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착해서
요즘 같이 고물가 시대에는.. 혜자 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가장 큰 장점은 24시간 연중무휴 !
요즘 들어 24시간 식당들이 가성비가 맞지 않아, 많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일 하시는 분들도 매우 힘들고요
간판에서부터 느껴지듯이 가장 기본적인 순댓국 및 해장국 수육등을 팔고 있는 가게입니다.
저는 오늘 끼니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여서 순대국 + 수육 세트를 시켰는데요 (공깃밥도 2 공기 먹은 건.. 비밀입니다 다이어트 중이거든요...)
일단 제 기억으론 기본적인 찬으로 이렇게 나왔는데 (지금은 정식을 시켜서 그렇고 기본적으론 깍두기, 양파절임, 배추김치 이렇게 나옵니다, 물론 새우젓 쌈장 마늘 이런 건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
*가게정보 tip!
운영시간 : 24시간 내내 영업 (연중무휴)
가게 위치 : 광명사거리 역 10번 출구 나온 후 직진 후 사거리에서 좌회전
사실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여기 가게는.. 착한 가게라고 할 수밖에 없는데요
가격표를 보면 바로 이해 가실 거예요 9 요즘 너무 착한 가격이죠, 그리고 식사류를 드시면 공깃밥은 무한리필이라고 합니다) 저기 적혀 있는 공기밥 1,000은 식사 외 다른 메뉴 드시는 분들이 시키면 그때 추가로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그리고 순댓국집은 술이 빠질 수 없는 친구와도 같은 존재인데요
소주가 3000입니다..(그래서 가게에 어르신들이 반주 또는 술자리를 하고 계시는 정겨운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것만으로도 사장님의 좋은 고집과 착한 음식을 대접하겠다는 마음이 느껴져서 먹을 때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가게입니다.
(참 조리, 또는 비조리로도 많이 포장해 가서 드세요 사람들이, 배달도 하는 가게이니 참고해 주세요)
음식은 뭐... 그냥 무난하고 맛있습니다.
(수육은 매일 삶은 수육을 쓴다고 해서 그런지 맛도 잡냄새 없이 깔끔합니다)
정말 요즘 찾아보기 힘든 소주 3,000과 공깃밥 리필 등 가격과 맛이 너무 착할 수밖에 없는
광명사거리 맛집 우리 할머니순댓국이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 (국밥집답게 혼밥 하시는 분들도 진짜 많습니다)